현기증(어지러움)/평형장애

현기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열명 한명 이상이 의사에게 현기증을 호소한다. 현기증은 젊은 사람들에게도 자주 일어난다. 평형장애는 나이가 들수록 현저히 증가한다.

현기증은 굉장히 다양하며 형태도 다양하다(.회전성현기증). 원인을 알아내기가 어려워 치료가 일반적이지 않고 오래 걸린다.

키부트/키바운더로 현기증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있도록 부드러운 소재 위에서 가볍게 평형 운동을 해줄 있다. 현기증에 노출되는 것이 오히려 그것에 가장 효과적으로 대처할 있는 치료법이 된다.

정의

현기증이 있는 사람들은 매우 다양한 증상들을 호소한다. 환상운동이나 약간의 불안정감이나 어지러움이 나타난다. 많은 사람들이 본인이 빙그르르 도는 느낌이 들거나 주변이 갑자기 도는 것과 같은 증상들을 경험한다(회전성현기증). 어떤 사람들은 특히 있을 몸이 흔들리고 있다고 느끼거나 주위가 앞뒤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체위성현기증). 다른 증상은 엘리베이터에 탄것처럼 아래로 떨어지거나 위로 올라가는 듯한 느낌이 든다(떨어지는듯한 경향). 어지러운 느낌은 회전성현기증과 같이 갑자기 나타난다. 또한 무감각해지거나 몸을 가누지 못하는 듯한 느낌이 지속적으로 수도 있다(무감각현기증). 

원인

현기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여러가지다. 가지는:

  • 내이의 손상 (전정계)
  • 뇌의 손상 (평형의 중심)
  • 나이 (내이의 전정계가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
  • 근본적인 신경 장애
  • 신경 염증
  • 혈관 문제
  • 심혈관 장애
  • 물질대사 장애
  • 심리 상태

현기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다양하다는 것은 평형 기능이 다른 기관의 건강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결과

현기증은 삶의 질을 현저히 떨어뜨린다. 현기증이 순간적으로 악화되어 쓰러질 있기 때문에 혼자 밖에 나가기가 꺼려진다. 일자리를 유지하고 여가 활동을 즐기는 것이 어려워진다.

기존 치료법

치료는 임상 징후에 따라 달라진다.

  • 대체로, 균형 훈련을 동반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일반적으로 평형계를 강화시켜주고 필요한 치유과정을 보조해주며 완화되는 부분의 상태를 촉진시켜준다.
  • 항생제는 염증이 있을 경우 사용될 있다. 순환을 촉진시켜주기 위한 약물이나 코르티손 또한 활용된다. 항현기성 약품(antivertiginous drugs)이라고 알려져있는 약물은 심각한 어지러움증에 도움이 있다.
  • 의사들은 대개 양성 체위성 현기증을 맞춤형 운동이나 체위성 동작을 통해 치료한다
  • 종양이나 혈관 질환은 수술이 필요할 있다.

기분의 작동 원리 – 선제적 조치

균형 문제가 있는 노인들은 종종 발을 받쳐주던 일반적인 신발보다 키부트를 신고 자신감을 갖고 걷는다. 평형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보통 정형외과의사나 신발 전문가들이 바닥이 견고한 신발을 추천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점이 놀라울 것이다.

http://www.kybun.ch/videos/seniorentraining.html

키부트/키바운더를 사용할 , 발을 자유롭게 움직일 있어 발의 모든 관절이 사용되므로 발이 땅에 적응하고 평탄하지 않은 바닥에서도 균형을 잡을 있게 반응한다

부드러운 키부트 밑창/키바운더 매트를 통해 바닥을 느낄 있다(. 자갈길). 발의 민감도를 길러주고 착용자가 걷는동안 자신감을 회복하여 넘어짐의 위험성이 줄어든다.

키부트를 신고 하는 근육 운동(심부의 감각운동성 근육계) 전체를 강화시키고 곧게 펴준다. 현기증이 감소하고 다시 걸을 있게 되면서 자신감이 회복된다.

초기 반응

현기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초기 반응:

처음에는 몸이 아직 부드럽고 탄력적인 키부트에 익숙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현기증이 어느정도 심해질 있다. 키부트를 신고 똑바로 앞을 응시하면서 짧은 거리를 걷도록 노력해야한다. 시간 후에는 키부트를 신고 늘어난 몸의 움직임에 익숙해져서 현기증이 완화될 것이다.

키바운더와 키부트 사용자들의 일반적인 초기 반응이 궁금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세요:Erstreaktionen 

기분 운동

키부트 특별 운동이나 기본 키바운더 운동에 대한 정보를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kybun Übungen

적용시 팁

  • 똑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  바닥을 보지 말고 정면을 응시하세요

  • 보폭을 너무 넓게 하지 마세요.
  • 어깨에 힘을 빼고(어깨를 위로 올리지 말고) 발에 힘을 너무 많이 주지 마세요(발가락을 꼬부리지 마세요).
  • 숨을 고르게 쉬세요(많은 사람들이 키부트를 신고 불확실한 느낌때문에 걷는 동안 숨을 자연적으로 참게 됩니다).
  • 현기증이 심해지거나 기분이 좋지 않다면 잠시 기분(kybun) 휴지기를 가지세요.
  • 기분(kybun) 운동은 경련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주고 다양한 균형 운동으로 도움을 줍니다.
  • 기분(kybun) 운동의 강도를 개인에 맞게 조절하세요. 키부트를 신고/키바운더 위에서 가능한 오래 그리고 자주 운동을 하도록 노력하세요. 그러나 항상 운동을 하는 동안 기분이 상쾌해야 합니다.
  • 다양한 키부트 모델을 신어보십시오; 몇몇 발목이 높게 나온 모델들이 더 나은 안정감을 제공해줍니다. 또한 2세대 모델을 추천합니다. 중족부가 좀 더 넓게 나와서 걸을 때 더 안정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키부트 매장의 전문가들에게 문의하세요)
  • 키부트를 신고 걸을 때 불안전한 느낌이 심하게 든다면, 키바운더를 활용하세요. 키바운더는 세가지 다른 두께로 선택 가능합니다. 본인에게 가장 편안하게 느껴지는 두께를 선택하세요.(두께가 두꺼울수록 더 불안정하여 더 강도높은 훈련이 가능합니다)
    키바운더를 사용하면서 지지해줄 수 있는 고정된 물건을 잡고 서는 것도 가능합니다.

Opinions/customer testimonials

kyBoot는 균형감각 유지와 허리부터 발끝까지의 근육을 활성화시킵니다. 뒤꿈치와 전족부 통증 치료에 효과가 있고 아킬레스건과 허리 통증 치료에 보조적인 수단으로 이용됩니다.
kyBoot를 신는다는 건 딱딱한 표면에서도 활동적이고 건강하게 걸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푹신하고 불안정한 밑창은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고 근력을 강화시키며 균형감각 개선과 더불어 발의 수용체를 자극하죠. 의학적인 관점에서 저는 무릎에 문제가 있거나 자세가 구부정한 환자들에게 특히 kyBoot를 추천합니다.
임상 경험상 kyBoot를 활용할 수 있는 분야는 아주 많은데 예를 들면 짧고 긴 근육이 많이 분포하는 발 측면의 불안정함에 이용할 수 있죠. 이 힘줄은 kyBoot를 이용해 잘 훈련할 수 있답니다.

Experiences/further questions about dizzi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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