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계 질환

현대 사회에서는 사실상 앉아서 거의 모든 일을 있기 때문에(컴퓨터로 일하기, 온라인 쇼핑, 온라인으로 친구와 대화하기 ) 충분한 운동을 하기란 어렵다.

힘있고 건강한 심장은 정기적인 운동을 필요로 한다. 이제 기분(kybun) 함께 일상에서도 쉽게 운동을 접목시킬 있다. 운동을 많이 하게 되면 건강하게 느껴질 뿐만 아니라 심혈관계 질환이나 혈압등과 같은 많은 문제들을 예방할 있다.

정의

심혈관계 질환에 대해 정형화된 정의를 내리는 것은 어렵다. 넓은 의미로는 심장과 순환계에 해당하는 모든 질병을 지칭한다. 그러나 보통은 부분적으로 공통되는 질병들이 생긴다. WHO에서 언급한 질병들이 아래와 같다

  • 고혈압
  • 혈관 질환, 림프관 질환과 달리 분류되지 않은 림프절의 질환 (.혈전증, 정맥류)
  • 허혈성 질환 (관상 심장병과 심장 마비)
  • 폐성심과 폐순환 질환 (폐고혈압증)
  • 뇌혈관 질환 (대뇌의 출혈, 뇌졸중)
  • 동맥 질환 (동맥폐색질환)

의학계에서, 부상에 의한 것이 아닌 모든 선천적 심장, 혈관, 순환계 질병은 거의 대부분이 심혈관계 질병으로 여겨진다.

  • 심장질환
  • 선천적 동맥 기형
  • 심장이나 혈관 종양
  • 심장과 혈관 상해

가끔 심혈관계 질병이라는 용어는 동맥경화증과 관련있는 심장 혈관 질환과 당뇨, 흡연, 운동 부족, 유전적 소인등의 위험 인자에도 사용된다.

Metabolisches Syndrom

Das metabolische Syndrom wird heute, neben dem Rauchen, als der entscheidende Risikofaktor für Erkrankungen der arteriellen Gefässe, insbesondere der koronare Herzkrankheit angesehen. Es ist charakterisiert durch folgende vier Faktoren:

  • Abdominelle Fettleibigkeit
  • Bluthochdruck
  • Durch Hypertriglyzeridämie und erniedrigtes HDL-Cholesterin gekennzeichnete Fettstoffwechselstörung und
  • Erhöhte Glukosekonzentration im Blut oder Insulinresistenz, die eine Hauptursache für manifesten Typ-2 Diabetes mellitus (sogenannter Altersdiabetes).

Die Erkrankung entwickelt sich aus einem Lebensstil, der durch permanente Überernährung und Bewegungsmangel gekennzeichnet ist, und betrifft die in Industriestaaten lebende Bevölkerung.

Die Behandlung zielt primär auf die Behandlung des Übergewichts ab. Unabhängig davon ist eine medikamentöse Behandlung von Bluthochdruck, Zucker- und Fettstoffwechselstörung meist notwendig.

원인

  • 운동 부족
  •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 과다 알코올 섭취
  • 흡연
  •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
  • 스트레스

결과

위의 위험 인자/요인들이 혈관 손상을 가져오고 심장마비나 뇌졸중을 일으킬 있다.

기존 치료법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은 심장 질환을 예방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질병이 생길 경우, 일반적으로 수술만이 해결 방법이 있다

기분의 작동 원리 – 선제적 조치

마이크로 인터벌 트레이닝

굉장히 효과적인 훈련 방식으로서 마이크로 인터벌 워킹 추천한다. 천천히 걷기와 가볍게 미끄러지듯 걷기 15초에서 30 간격으로 교차시켜서 해준다

정도의 속도에 차이를 두는 것은 흥미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굉장히 효율적이기도 하다:

가볍게 미끄러지듯이 걷기단계에서는 심혈관계가 활성화되고 근육계가 이완된다
-천천히 걷기단계에서는 심혈관계가 재생되고 조정력(미세한 근육계) 훈련된다. 천천히 걸을 수록 발로(불안정한, 부드러운, 탄력적인 키부트) 오랫 동안 있기 때문에 훈련효과가 좋다.

천천히 걷기단계에서는 심혈관계가 재생되고 조정력(미세한 근육계) 훈련된다. 천천히 걸을 수록 발로(불안정한, 부드러운, 탄력적인 키부트) 오랫 동안 있기 때문에 훈련효과가 좋다.

 

 ‘마이크로 인터벌 워킹보다 전체 건강을 위한 운동으로 좋은 것은 없다. 15초동안 미끄러지듯 가볍게 걷고 맥박이 충분히 다시 돌아올 때까지 천천히 걷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이 지방 분해를 위한 최상의 결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초기 반응

심혈관계 문제가 있는 환자들의 초기 반응:

초기에는 키부트/키바운더 위에 있는 것이 신체에 부담을 있다. 심장혈관계가 많이 일을 하게 되기 때문에, 숨을 가쁘게 쉬어야 하고 숨이 빨리 찬다. 그러므로 적용시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키바운더와 키부트 사용자들의 일반적인 초기 반응이 궁금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Erstreaktionen 

기분 운동

키부트 특별 운동이나 기본 키바운더 운동에 대한 정보를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kybun Übungen

적용시 팁

처음에는 걸음 속도를 줄이고 사람과 얘기하면서 걷는 정도의 속도를 유지하세요
의사의 관찰하에 있다면, 의사가 개인에게 맞게 맞추어준 맥박을 유지할 있도록 맥박계를 착용하세요

기분 운동을 하는 내내 기분이 좋아야 합니다! 몸이 아프다는 것은 몸이나() 심장에 무리가 주어진다는 표시입니다. 다시 운동을 하는 동안 기분이 좋고 몸에 무리주는 것을 피할 있도록 인터벌 단계의 속도를 조절해주세요.

몸의 자세를 규칙적으로 체크하세요: 똑바른 자세로 걷고 팔과 어깨, 발에 힘을 빼세요.
너무 무리를 하게 되면 경련이 오게 됩니다. 경련이 오면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장기들이 적당한 양의 산소를 받을 없게 되고 짧은 운동 이후에 이상 훈련을 못할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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