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길이 불균형, 골반 틀어짐

다리 길이 불균형은 거의 세 사람 중 한 사람에게 있다. 어릴 적에는 0.5cm, 성인이면 1cm 이상이 되어야 치료가 필요하다. 그 원인은 특발성(원인 미상), 부상 후유증(성장판의 손상, ), 또는 기저질환(선천적 기형)과 관계가 있다. 다리 길이 불균형은 관절 장애(Legg-Calve-Perthes , ) 또는 관절 운동성 기능 손상의 경우 발생하기도 한다.

이 페이지는 골반과 다리길이 차이를 kybun이 어떤 방법으로 도움을 주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세요

정의

의학용어로 다리 길이 불균등은 둔부에서 발에 이르는 하퇴부라고 정의되는 다리 길이의 차이를 말한다. 차이가 작으면 치료가 필요하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리 길이 불균형이 약간씩 있으며 아무런 증상도 느끼지 않는다. 차이가 710 mm일 경우에만 치료를 해야 한다. 어린이의 다리 길이 불균형은 반드시 계속 감시하여야 하며, 어떤 경우에는 치료를 해야 한다. 차이는 성장함에 따라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

해부학적 다리 길이 불균형과 기능적 다리 길이 불균형 사이에는 근본적인 차이점이 있다.

골반 경사는 대개의 경우 다리 길이 불균형의 결과이다. 긴 다리 쪽의 골반이 더 높다. 골반 경사는 다양한 수준의 척추측만증(척추가 옆으로 휘는 것)의 원인이 된다.

원인

해부학적 다리 길이 불균형

상퇴부 및 하퇴부 길이의 차이의 결과로 인한 다리 길이 불균형: 가능한 원인:

  • 둔부 TEP 수술(인공 고관절)의 결과
  • 선천적: 내반족, 예를 들면 선천적 고관절 이탈, 내번고
  • 감염에 의한 경우: 골수염, 패혈성 고관절염
  • 마비와 연관된 경우: 뇌성마비, 소아마비
  • 외상과 연관된 경우: 골절 또는 골단판 손상의 결과
  • 종양과 관련된 경우
  • 기타: 다리 비정렬 (외반족 비정렬, 내반슬 비정렬, Legg-Calve-Perthes)

능적인 면에서 다리 길이 불균형

해부학적으로 다리길이 불균형이 아닐때의 원인:

  • 고관절염
  • 고관절 구축 (경사, 내전, 견축의 증가)
  • 무릎의 구축
  • 첨족

장기적 결과

다리는 정적 자세의 기초가 되므로, 다리 길이의 큰 차이는 자세와 척추의 변화 그리고 이차적 첨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골반 경사는 다양한 수준의 척추만곡(척추가 옆으로 휨)의 원인이 된다. 사람의 신체는 스스로 보상하는 방법이 있지만, 다리 길이 불균형이 큰 경우에는 대부분 고통스러운 변화를 불러온다. 이에 대한 보상책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

  • 발끝으로 걷기: 짧은 다리 쪽의 발가락으로 걸으면 길이의 차이에서 오는 영향을 줄일 수 있다. 많은 여성들이 펌프 구두를 신고서도 이렇게 한다.
  • 높이를 높인 구두

기존 치료법

다리 길이의 차이에 따라:

  • 정형외과 구두 수정 (바닥을 조정한 뒤꿈치 높이기 및 바닥창)
  • 맞춤 정형외과 구두, 또는 내부 구두 또는 발 바닥 교정기를 넣은 맞춤 구두
  • 높인 구두 또는 정형외과용 다리 교정기, 또는 심한 경우에는 의사의 권고에 따른 수술

기분의 작동원리 – 선제적 조치

키부트와 키바운더에 있는 부드럽고 탄성이 있는 물체 위를 걸을 때에는 딱딱한 표면(, 아스팔트)으로부터 오는 충격이 기분 좋게 흡수된다. 이는 관절 또는 유연 조직 통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특히 중요한 점으로 편하게 걸을 수 있게 한다.

발이 모든 방향으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므로, 핵심 안정화 근육은 강화된다. 발은 더 튼튼해지고 충격을 더 잘 흡수하게 되어(걸을 때 또는 달릴 때) 위에 있는 관절들의 과부화나 퇴화를 방지하게 된다.

키부트를 신거나 키바운더에 서있을 때 경험하는 불안정한 보행은 몸 전체를 튼튼하게 만든다. 관절의 안정성과 자세는 자동적으로 개선된다. 올바른 자세는 다시 관절을 풀어주고 통증을 감소시키게 된다.

키부트가 자세에 주는 긍정적인 영향과 자연스러운 구르기는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따라서 안락감은 크게 향상된다.

키부트의 부드럽고 탄성이 있는 바닥은 다리 길이 불균형을 어느 정도(1cm까지) 보상할 수 있다. 다리 길이 불균형이 더 클 경우에는 키부트를 조정하는 방법이 몇 가지 있다. 완벽한 결과와 대기 시간을 줄이려면 지역의 기분 대리점에 연락하기 바란다. 그들이 키부트에 대한 수정을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이다:

현재 한국에서는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초기 반응

다리 길이 불균등 시의 특정한 초기 반응:

키바운더 / 키부트의 탄성이 있는 물질은 자세를 바꾸어 준다. 다리 길이 불균형이 다소 심한 사람 또는 정형외과용 특수 구두나 바닥창을 다년간 착용한 사람은 키부트 / 키바운더를 사용 시 몸의 정적 자세의 변화는 초기에 압박, 통증 또는 피로감과 같은 반응이 생길 수 있다. 키부트를 신고 걷는 새로운 방법에 몸이 적응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주고 적용시 팁에 있는 추천사항을 읽어 보기 바란다.

키바운더와 키부트 초기 사용자의 초기 반응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초기 반응

기분 운동

키부트 특별 운동 또는 키바운더 기초 운동에 대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kybun 운동

골반 경사의 경우, 표준적인 간격보행에 있어 다음과 같은 적응 과정이 중요하다.

해부학적 골반 경사:

  1. 가능하면, 간격 보행을 실시하기 전에 해법을 찾는다: 1 cm이내의 차이는 부드럽고 탄성이 있는 물체에 의해 보상된다. 차이가 더 큰 경우는 기분과 상의한다.
  2. 항상 정면을 똑바로 쳐다본다. (자세를 개선한다)
  3. 서행 운동시 머리에 나사가 있다고 상상하고 그것을 위쪽으로 끌어 올린다.
    -
    상체 세우기
  4. 속행 운동시: 손을 배 앞쪽에서 움켜쥔다.
    -
    고관절, 허리 그리고 어깨를 더 힘 있게 회전시킨다.

 기능적 골반 경사:

  1. 속행 운동 중: 손을 배 앞쪽에서 움켜쥔다.
    -
    고관절, 허리 그리고 어깨를 더 힘 있게 회전시켜 가능한 한 의식적으로 골반 위치를 변화시킨다.
  2. 두 가지 운동을 전환에 주의하며 실시한다.
    -
    장기 효과: 근육계가 새로운 자세에 반드시 적응하여야 한다.
  3. 항상 정면을 똑바로 쳐다본다. (자세를 개선한다)
  4. 서행 운동시 머리에 나사가 있다고 상상하고 그것을 위쪽으로 끌어 올린다.
    -
    상체 세우기

적용 시 팁

  • 걸음걸이를 너무 길게 하지 않는다.
  • 일상생활/여가 중: 가능한 한 많이 키부트를 신고 걷고 키바운더를 사용한다. 피로의 조짐을 살펴본다. 정기적으로 기분 운동을 하고 필요한 경우 짧은 휴식을 가진다.
  • 일터에서: 될 수 있는 대로 적게 앉는다. 초기에는 앉고 서기를 교대로 하고, 바꿔 신을 구두를 가지고 다닌다.
  • 키부트로 시험적으로 걷기를 한 후, 불안전 또는 너무 불안정하게 느끼면, 2세대 키부트 모델을 권장한다. 이 모델은 발 중간 부분이 약간 넓어서 안정성이 높다. 지역 키부트 전문가의 조언을 구한다.
  • 2세대 키부트 모델도 너무 불안정하다면, 키바운더를 사용할 것을 권한다. 편하게 느껴지는 두께를 선택할 수 있다 (두꺼울수록 더 불안정하고 훈련은 더 강해진다). 어떤 고정된 물체를 잡아도 된다. 이것은 특히 수술 후 초기에, 무릎을 신뢰할 수 있기 전까지는 도움이 된다.
  • 키부트나 키바운더를 사용할 때 허리 통증이 생기거나 기존의 허리 통증이 더 심해지는 초기 반응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면, 경직된 근육, 허리에 익숙하지 않은 동작) 운동량을 적절하게 조절하면(자신의 결정에 따라 신고 있는 시간을 늘리는 등) 몸은 초기 반응이 점차 적어진다.
  • 적용 시 팁을 따라서 해도 키부트를 사용할 때 불편하다고 느낀다면, 믿을 만한 기분 딜러에게 연락한다.

Opinions/customer testimonials

no news in this list.

Experiences/further questions about leg length inequality

No FAQ's found.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