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절

뼈가 아문 이후에 조직이 완전히 재생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든 활동을 이전과 같이 있다.

완전히 치유된 이후라 하더라도 가끔씩 취약함을 느끼기도 하기 때문에 다시금 완전한 신체 활동을 하기 어려울 때도 있다. 이것은 다시 몸에 주어지는 하중에 익숙해져야 하는 뼈의 문제일 수도 있고 근육과 인대 조직의 운동 부족으로 생기는 문제이기도 하다.

기분(kybun) 골절상이 나은 이후에 몸에 과도하게 실리는 무리 없이 운동이 있도록 도와준다. 뼈는 근육 조직과 인대가 강화되는 동안 몸에 실리는 하중에 서서히 익숙해질 있다.

 

정의

부러진 또는 골절 두개 이상으로 뼈가 조각나 부러진 상태로 이동(탈구) 하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를 말한다.

예전만큼의 역할을 없는 반흔 조직으로 남는 다른 조직과는 다르게, 뼈는 완전한 재생이 가능하다. 초기골절이나 이차적인 골절인지에 상관없이, 거의 치유가 되어가는 즈음에는 온전하고 안정화된 상태로 회복된다. 치유기간은 다른 무엇보다 어떤 부위가 골절이 되었지에 영향을 받는다. 장골이나 전완골의 경우는 완쾌되는데 일반적으로 4주에서 6주가 걸리며 정강이뼈는 일반적으로 10주에서 12 정도가 소요된다.

골절 치료 장애 경우 과정대로 진행되지 못한다. 골절된 부위가 낫는 기간이 지연되는 것은 부러진 뼈가 일반 치유 기간 안에 나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 다는 것을 의미한다. 골절된 부위가 어디인가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 골절된 부위가 6개월 이상이 되도록 낫지 않는 것을 위관절이라 한다.

원인

골절 일반적으로 넘어짐, 또는 충격이나 타격에 의한 직간접적인 힘에 의해 생긴다. 뼈는 갑작스런 반복적인 과도한 압박감으로 인해 부분 또는 완전히 골절 있다. 그러한 피로 파괴의 예는 척골의 행진 골절이며, 피로 골절이라고도 한다.

골절은 종종 다른 상해와 함께 발생한다. 골절이 주변 혈관과 신경에 손상을 입히거나 관절 부분에까지 미치게 되면 관절 탈구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사고로 인하여 장기 손상, 두개 내 부상, 큰 상처나 병변같은 복합 부상을 입을 수도 있다. 특히 심각한 복합 부상은 다발성 외상을 일으킨다.

골절 치유 장애의 원인들:

  • 골절 부위의 충분하지 못한 안정과 휴식, 조각 간의 거리가 너무 경우, 골절 사이에 튀어나온 연조직으로 인해 적절한 연결이 이루어지지 못할
  • 흡연, 영양 장애 당뇨, 골다공증 같이 순환을 근본적으로 막고 있는 질병 골절 부위가 회복되는 것을 막는데 방해 요소가 되는 생리학적/생물학적 요소가 된다.
  • 주변 조직까지도 심각한 손상을 입히는 개방성 골절의 경우 골절 부위의 순환이 충분히 되지 못할 있다. 치유 장애의 요인은 자체 또는 골절 부위의 조직에 염증 생기는 것이다. 또한 특정 약물은 상처 부위나 뼈가 낫지 못하게 방해하는 요인이 된다. 이러한 약물에는 암치료를 위해 쓰이는 코르티손과 세포 독성 물질이 있다.

장기적 결과

일반적으로 단순 골절은 보존적 치료나 수술을 통해 성공적으로 다시 접합되고 기능도 완전히 회복될 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합병증 생길 있다:

  • 신경, 혈관, 관절 또는 주변 구조의 상해
  • 구획 압착 증후군 (하퇴 부위가 골절되었을 경우 특히 위험요소가 높다)
  • 염증
  • 위관절 (부상 치유 장애)
  •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

기존 치료법

필수적으로 깁스와 같은 보존적 골절 치료를 할 것인지 수술을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보존적 치료는 마취 후 제 위치에서 벗어난 뼈 조각의 폐쇄골절교정 후 깁스를 착용하게 하는 것이다. 수술은 뼈 조각의 개방골절교정과 골접합술에 의한 고정술이 진행된다.

기분의 작동 원리 – 선제적 조치

성공적인 치료 (완전한 결합):

  • 부드럽고 탄력적인 소재의 기분(kybun) 근력과 인대 안정성을 재생시키기 위한 가벼운 운동을 하게 한다. 이것은 관절을 안정화시켜 몸에 자신감을 회복시켜 준다.
  • 딱딱한 바닥의 충격이 흡수되어 서서히 몸에 실리는 하중에 익숙해지며 몸에 실리는 하중으로 인한 통증을 경감시킨다.

부상 치유 장애가 있는 경우:

  • 아직 완전한 치유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골절 부위는 움직이지 못하게 되어 있다. 기분(kybun) 움직이지 못하는 단계에서는 활용할 없다키바운더와 키부트, 제품 모두 몸의 기동성을 위해 제작되었기 때문이다.
  • (샤르코 발과 같은) 특정 질병이나 치료 가능성이 없는 위관절의 경우, 개인의 상황에 따라 판단되어져야 한다.
  • 이런 경우, 구입할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하며 구입 의사의 의견 물어보는 것도 중요하다. 기분 제품(키부트와 키바운더) 본인 몸에 도움이 될지를 판단하기 위하여 본인 스스로가 직접 신어보거나 사용해 보는 또한 매우 중요하다.
    키바운더는 훈련의 정도가 제한적일 밖에 없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든 활용 가능하다. 훈련 강도를 높인 이후에도 키바운더 위에 서는 것이 기분 좋고 밖에서 있는 운동 기구로 활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차후에 키부트를 구매할 수도 있다.

    기분(kybun) 장점과 단점을 저울질해볼 수도 있다:

  • 정형외과적 신발을 포함한 어떤 신발을 신어도 하중은 골절된 부위에 실릴 밖에 없다. 발을 안정화시키고 단단하게 제작된 정형외과적 신발과는 다르게 키부트는 발이 훨씬 자유롭게 움직일 있도록 해준다. 다양한 근골격계 운동 장애에도 불구하고 발의 생리학적 굴림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러한 방식으로 장기적으로 근육을 운동시키며 건강한 보행 패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 (당뇨 또는 샤르코 발에 의한)족부 민감도 떨어지는 곳은 적기에 운동양(착화 시간) 적절하게 조절할 있도록 해주는 초기 반응을 인지하기 어려울 있다. 이러한 질환이 있는 사람은 점을 인지하고 초기에는 키바운더/키부트를 짧게 사용해야 한다.

초기 반응

결합 골절의 특정 초기 반응:

뼈가 성공적으로 접합되었다 하더라도 초기 압력 민감도 때문에 키부트/키바운더의 불안정성에 신경이 쓰이고 적응이 힘들 있다. 골절 이후에 본인 몸의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나 시간이 걸리는 일이며 주의 깊은 재활 훈련이 필요하다. ‘적용시 참고하고 기분 매장의 전문가에게 문의하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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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 운동

키부트 특별 운동이나 기본 키바운더 운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세요기분 운동

적용시 팁

  • 골절이 안정화 때까지 기분(kybun) 제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 특정 질병과 위관절은 예외 되며 기분 사용은 개별적으로 고려하여 개인에 맞게 조절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기분 제품을 사용해볼 있는 기분 매장에 문의하고 개인적인 상담을 받으십시오.
  • 적절한 운동량 선택하기 개인의 필요에 맞게 키부트를 착화/키바운더 위에 서는 지속 시간을 조절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일반 평지에서 짧은 거리를 걷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서 키부트를 신고 걷기/키바운더 위에 서는 것에 몸이 적응해 있습니다.
  • 키부트를 신고 시간 동안 충분히 걸을 있을 만큼의 근력과 조정력이 생길 때까지 재량껏 사용 시간을 조금씩 늘려가세요며칠이 걸리기도 하고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이것은 지극히 개인적입니다.키부트는 운동 기구인 동시에 일상 생활 신발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 발의 위치에 신경쓰면서 발목 관절의 측면/안쪽 기울어짐을 교정하세요.시간이 흐름에 따라 근육계를 강화시켜 한쪽으로 기울어짐이 없게 됩니다. 몸에 경련이 일어날 정도로 심하게 운동하지 마세요. ‘발목 관절의 측면/안쪽으로 기울어짐 참고하세요.
  • 보폭을 너무 넓게 걷지 마세요; 키부트 위에서 발이 쉽게 안정화되도록 해주며 발목 관절이 측면/안쪽으로 기울어지는 경향을 줄여줍니다.
  • 키부트를 신고 똑바로 걷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신발이 기울어지는 것이 느껴지는데도 이상 교정할 없다면 몸이 피로하다는 증거입니다. 이때에는 키부트를 잠깐 벗고 휴식을 취하세요.
  • 근육계가 취약하다면 키부트를 구입할 2세대 모델을 구입하세요. (현재 모든 모델이 2세대 모델로 교체되었습니다.)  훨씬 중족부에 안정감을 더해줄 것입니다. (키부트 매장의 전문가들에게 다양한 모델에 대해 문의해보세요.)
  • 다양한 키부트 신발을 착용해보세요; 발목까지 높게 나온 모델들이 안정감을 더해줄 것입니다.
  • 키부트를 신고 걷는 너무 불안정하게 느껴진다면 키바운더 조심스럽게 발과 다리 근육계를 운동시키고 발달시킬 있는 이상적인 기구입니다. 시간을 들여 시도해보고 너무 빨리 포기하지 마십시오.
  • 키바운더는 세 가지 다른 두께로 선택 가능합니다. 본인에게 가장 편안하게 느껴지는 두께를 선택하세요(두께가 두꺼울수록 더 불안정하여 더 강도높은 훈련이 가능합니다).
    키바운더를 사용하면서 지지해줄 수 있는 고정된 물건을 잡고 서는 것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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