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골위축

뼈가 자라기 위해서는 하중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어느 정도의 하중을 받아야 하는가는 개인마다 다르며 확실히 정의내릴 없다. 골다공증의 단계에 따라 많거나 적은 하중을 주는 것이 가능하다.

포장 도로가 없던 과거에 사람들은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 상태의 땅을 걸었다. 자연 상태의 땅이 완충역할을 해주었기 때문에 걷는 동안의 충격 훨씬 심했다. 키부트/키바운더는 이런 자연상태의 땅과 굉장히 흡사하다. 키부트/키바운더 위에서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보행이 가능해져 통증 없이 장거리를 걸을 있어 신체 단련이 되고 뼈의 형성을 촉진시킨다.

정의

골다공증은 고령에 흔히 나타나는 질병이다; 골다공증은 뼈가 쉽게 부러지게(골절) 만든다. 골위축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골질과 골상의 지나치게 빠른 분해로 인한 골밀도의 부족이 질병의 특징이다. 골절에 취약하게 되어 전체 뼈대에도 영향을 미칠 있다.

골다공증은 고령에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골질환이다. 초기 골다공증이 가장 흔하다(95%).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2 골다공증과는 반대로 골다공증이 다른 질병의 결과로서 나타나는 질환이 아니라는 것이다. 골다공증 환자의 80% 폐경기의 여성에게 나타난다. 모든 여성의 30% 폐경기 이후 임상적 골다공증의 문제가 생기기 시작한다. 2 골다공증은 흔하지 않으며(5%) 경우의 대부분은 글루코코르티코이드 치료를 장기간에 걸쳐 하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정상적인 움직임이 어려워지게 된다.

원인

사람은 누구나 처음 30년동안(젊은 시기에 성장) 질량은 최고 지점에 다다르기 전까지 증가하다가 이후부터는 지속적으로 조금씩 줄어들게 된다. 골다공증은 젊은 시기에 골형성이 부적합했거나 노후에 분해가 가속화될 가장 흔하게 발병한다. 발병의 원인은 다음과 같다:

초기 골다공증 (95%):

  • 젊은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특발성 골다공증
  • 폐경기 이후의 골다공증
  • 노화성 골다공증

2 골다공증(5%):

  • 호르몬
  • 소화기 문제
  •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못하게
  • 약물

결과

골다공증은 초기에 알아차리기 힘든 질병이다. 그러나 특히 노인들의 경우 뼈의 골절이 생겼을 심각한 문제(통증, 장기 요양, 가끔은 영구적 거동 불가) 뒤따르게 된다

기존 치료법

[Translate to Korean:]

  • 칼슘(영양!)
  • 비타민D
  • 과도한 , 담배 금지
  • 약물 치료 (.에스트로겐)
  • 대체 의학 (. 알칼리성 식단)

기분의 작동 원리 – 선제적 조치

키부트를 신고 걷는 것이 몸에 충격을 훨씬 덜어 주기는 하나 여전히 몸의 체중만큼의 하중이 실리고 있다. 이것이 성장을 촉진시켜준다. 뼈에 하중이 많이 실릴수록 골밀도는 높아진다. 예를 들면, 3 뛰기/멀리 뛰기 선수들이 조깅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보다 훨씬 골밀도가 높다.

키부트를 신고 걷는 보행 패턴은 딱딱하고 고정된신발이나 바닥 위를 걸을 때보다 훨씬 자연스럽다. 발은 강해지고 유동적이 되어 무릎, 엉덩이, 허리 관절에 주어지는 고통을 덜어 준다.

밑창과 매트 소재의 부드러움이 딱딱한 바닥에서 오는 충격을 흡수시킨다. 결과적으로 딱딱한 밑창의 일반신발 보다 통증이 줄어들게 된다. 키부트를 신고 걷거나 키바운더 위에 서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거리까지 걸을 있고 뼈와 근육의 훈련 효과가 훨씬 뛰어나게 된다.

초기 반응

골다공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초기 반응:

허리 근육이 약하여 앞으로 많이 또는 조금이라도 굽어져 있을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허리 통증이 늘어날 있다. 허리의 심부 근육이 강화될수록 허리가 안정화되고 통증은 경감될 것이다. 이것은 장기적으로는 높아지는 불안정성과 허리 통증에 대처할 있게 해준다.
초기 반응이 있다면 적용시 참고하기 바랍니다.

키바운더와 키부트를 처음 사용해본 고객들의 일반적인 초기 반응이 궁금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Erstreaktionen 

기분 운동

키부트 특수 운동이나 기본 키바운더 운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kybun Übungen

적용시 팁

가능한한 곧은 자세를 유지하도록 주의하면서 상체를 똑바로 하고 정면을 응시하세요(상당히 진행이 많이 골다공증의 경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너무 보폭을 넓게 하지 마세요! 상체를 똑바르게 유지하고 바른 자세에서 발을 안정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통증(. 허리 통증) 느껴진다면 통증이 사라질 때까지 키부트/키바운더 휴지기를 가지세요. 키부트/키바운더 훈련에 몸이 익숙해지기까지 충분한 시간을 들이세요. 하루에도 여러번 짧은 간격을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너무 피곤하다면 잠깐 쉬고, 이상 발을 똑바로 하고 있지 못할 경우(발목 관절의 측면/안쪽 꺾임)에는 회복될 때까지 시간을 두고 휴식을 하세요.

자주 키부트를 신거나 키바운더 위에서 서는 것이 근육과 뼈의 훈련 효과를 증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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